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by 러송 2023.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진로 개발 및 취업 교육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를 마련했는데요.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

 

오늘은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란?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란 인생전환기에 놓인 청년들이 혼자서는 찾기 어려웠던 나만의 강점,건강한 일과 관계를 함께 진단하고 분석하며 내 안의 정답을 찾아가는 법을 배우는 곳입니다.

 

 

2.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 자격요건

먼저 신청대상입니다.

 

대상은 서울시를 생활권(서울시가 거주지, 대학 또는 직장 소재지인 경우)으로 하는 만 19세 ~ 만 39세의 청년(1983.1.1. ~ 2004.12.31. 출생)입니다.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명 라이프 코스 커리어 코스 리더십 코스 스케치 코스
대상 일 경험이 없는
취업준비생/대학생
2년 이하 일 경험을 가진 사회초년생/이직준비생 3년 이상 일 경험을 가진 직장인/중간관리자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청년
개설 반 20명 * 4개 반 * 5기수 20명 * 4개 반 * 5기수 20명 * 2개 반 * 5기수 15명 * 2개 반 * 2기수
연간 총 인원 400명 400명 200명 60명

  * 금번 스케치 코스는 3기 및 5기에 모집

 

 - 라이프 코스 : 삶과 일의 첫 설계를 시작한 청년을 위한 강점 발견 코스로 코칭/상담 전문가의 소강의와 그룹 및 1:1 대화 형태로 진행하고 갤럽 강점 진단을 활용한 흥미/강점발견과 자존감 형성 코칭해줍니다.

 - 커리어 코스 : 나에게 맞는 일과 조화로운 삶을 찾는 청년을 위한 커리어 설계 코스로 버크만코리아 전속 강사진의 소강의와 그룹 대화 형태로 진행하고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개별 욕구/행동/관계 분석 및 커리어 목표를 설정합니다.

 - 리더십 코스 : 중간관리자로서 건강한 팀을 꾸리고 싶은 청년을 위한 리더십 강화 코스로 데일카네기코리아 전속 강사진의 소강의와 참여자 실습 형태로 진행하고 데일 카네기 코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3.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3.5.16.(화) ~ 2023.5.30.(화) 17:00까지로 현재 2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인생설계학교 > 청년인생설계학교 > 인생설계 > 교육·문화 > 청년몽땅정보통 (seoul.go.kr)

 

청년인생설계학교 > 청년인생설계학교 > 인생설계 > 교육·문화 >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청년인생설계학교란?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는 인생전환기에 놓인 청년들이 혼자서는 찾기 어려웠던 나만의 강점, 건강한 일과 관계를 함께 진단하고 분석하며 내 안의

youth.seoul.go.kr

 

 

4. 마치며

오늘은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로에 대해 전문 코치진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을 자격이 된다면 신청하여 지원을 받으면 좋을듯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미래 청년 일자리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서울시 미래 청년 일자리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직장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 많은 청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향후 일자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분야에 기업과 청년

lovingpine.com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취업이 어려워 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 구직자의 직무경험을 지원하고 채용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

lovingpine.com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취업이 어려워 구직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서울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시 광역

lovingpine.com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우리나라의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이라 청년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에 사는 청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을 해주는데요. 오늘은 서울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