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서울 영테크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by 러송 2023.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2030세대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감이 없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상태인데요.

 

서울시에서는 무료로 전문가와 재무상담을 할 수 있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영테크
서울 영테크

 

오늘은 서울 영테크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 영테크란?

서울 영테크란 자산 형성이 어려운 청년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재테크 교육 및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 서울 영테크 자격요건

먼저 대상입니다.

 

대상은 상담과 교육으로 나뉘고 상담은 만 19세 ~ 만 39세 서울 거주 청년, 교육은 청년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다음은 지원 및 상담내용입니다.

 

지원내용은 전문상담사와 대면, 비대면으로 재테크 상담 및 금융 교육을 실시합니다.

 - 재무상담(청년당 3회(대면상담 + 비대면상담 + 비대면상담 또는 전체 비대면상담)

  * 대면상담 : 청년과 상담사가 합의한 장소에서 상담

  * 비대면상담 : 화상, 전화, 이메일 상담

 - 금융교육 : 온라인 교육 및 오프라인 교육

  * 온라인교육 : 청년 몽땅 정보통 또는 서울청년생활(유튜브)

  * 오프라인교육 : 서울 영테크 원데이 스쿨(월 2회)

 

상담내용은 종합 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 신용관리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합니다.

 - 금융상품분석 및 투자 조언 상담은 전반적인 시황을 분석하는 것으로 일체의 금융상품 가입이나 추천 하지 않음

 - 본 사업에서 제공되는 투자정보는 단지 투자 판단을 위한 조언일 뿐 투자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개인에게 있음

 

모든 상담 및 교육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산콜센터(☎02-120), 전담콜센터(☎02-1677-7747) 또는 카카오톡(서울톡, 서울 영테크) 플러스친구에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서울 영테크 신청방법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영테크 소개 | 서울 영테크 | 금융지원 | 금융·복지 | 청년몽땅정보통 (seoul.go.kr)

 

서울 영테크 소개 | 서울 영테크 | 금융지원 | 금융·복지 |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서울 영테크 지원 사업 자산 형성이 어려운 청년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재테크 교육 및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사업명 : [

youth.seoul.go.kr

 

상담을 신청하기 위한 준비서류는 서울시 거주를 확인하기 위해 주민등록등본(초본)이 필요합니다.

 

상담 절차는 신청을 하면 서울시 거주여부를 확인하고 카카오톡으로 전자계약서가 발송된 후 상담사가 배정됩니다. 그 후, 전자계약서를 작성완료하고 상담종료 및 상담만족도 조사로 이어집니다.

 

올해는 아직 신청 모집을 실시하고 있지 않지만 아마 4월이나 5월부터 시행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서울 영테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에게 맞는 재무설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청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니 많은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상담을 받아보면 좋을듯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우리나라의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이라 청년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에 사는 청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을 해주는데요. 오늘은 서울

lovingpine.com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1인가구가 증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와 차단된 생활을 하는 청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마음의 병을 갖게된 청년들이 많아졌는데 정부에서는 이러한 청년들

lovingpine.com

 

청년도전지원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청년도전지원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취업이 워낙 어렵다보니 청년들이 구직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청년들이 구직에 단념하지 않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해주고 있습

lovingpine.com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경제상황 악화 및 기준금리 상승으로 청년들의 주거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여러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