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by 러송 2023.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스포츠 활동은 체력 향상이나 건강 증진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하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소득이 적은 유소년이나 청소년들은 아무래도 스포츠 활동 참여가 쉽지 않은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인지하고 지원금을 제공하여 저소득층 유소년과 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오늘은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이란?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이란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 및 국민 행복을 견인하여 스포츠복지 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카드(체크카드)를 지급하여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정 시설 이용 시 강좌비를 일정 부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복지사업입니다.

 

 

2.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자격요건

먼저 지원대상입니다.

 

대상은 만 5세 ~ 만 18세의 기초, 차상위가구 유소년 및 청소년입니다.

 - 전국 기초생활보장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차상위 계층: 차상위 장애 자활 본인부담경감 우선돌봄/법정 한부모지원가구 포함)

 -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가구

 

선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정순위 누적이용기간 수급자격
우선선정 제한없음 범죄피해가정(학교·가정·성폭력 등)
1순위 신규 및 30개월 미만 기초생활수급자
2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한부모 지원가구
3순위 30개월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4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한부모 지원가구

 

지원내용은 1인당 월 9.5만원 이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연간 12개월 범위 내)해줍니다.

 

신청자는 지원금액을 받아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개인 수강신청·결제 | 수강신청·결제 | 스포츠강좌이용권 (kspo.or.kr)

 

| | 스포츠강좌이용권

 

svoucher.kspo.or.kr

 

 

3.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신청방법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신청절차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신청절차

 

개인이용권을 신청하고 대상자 선정이 된 후 카드 발급을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이용권신청 | 개인 이용권신청 | 스포츠강좌이용권 (kspo.or.kr)

 

개인 이용권신청 | 개인 이용권신청 | 스포츠강좌이용권

회원님은 전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선정회원으로 확인되었으며 기존 신청정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정보와 동일하게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신청하시겠습니까? * 기존

svoucher.kspo.or.kr

 

시·군·구청 또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려면 아래의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시어 방문하면 됩니다. 

(스강) 서면신청서 양식.hwp
0.10MB

 

신청 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대상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해당 자녀 모두를 개별적으로 신청
  예) 신청대상 자녀가 3명인 경우 : 자녀1, 자녀2, 자녀3을 각각 신청(신청횟수 총 3회)

 - 반드시 각 신청자별로 실제 주민등록상의 거주지 1곳만 신청

  * 타 거주지역 또는 2개 이상의 지역에 대해 신청하시면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지 않거나, 선정되더라도 취소처리

 - 세대주가 외국인인 경우 거주하시는 시·군·구청 담당자를 통해 신청(홈페이지 신청 불가)

 -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사업」과 중복해서 지원되지 않음

 

신청기간은 매년 전년도 연말 또는 연초에 1차 신청을 받아 23년 1차 신청은 끝난 상황입니다.

 - 선착순 접수가 아닌 신청기간 내 신청 후 대상자 선정

 

하지만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신청기간이 연장되어 아직 모집을 받고 있는 곳도 있으니 위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어 모집하고 있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선정이 되었다면 카드발급을 받으면 되는데 아래의 홈페이지 또는 카드사 유선(☎1544-7000)에서 본인인증 후 카드발급하면 됩니다.

 ※ 이용권 신청시 카드발급자 정보와 동일하게 신청필요

스포츠바우처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 < 체크카드 < 신한카드 (shinhancard.com)

 

스포츠바우처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

스포츠 강좌 이용을 위한 지원금 카드

www.shinhancard.com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02-410-1298 ~ 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소득층 유소년 및 청소년이 태권도, 수영, 검도, 헬스, 축구, 야구,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강좌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사업이니 대상이 된다면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면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난방지원)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난방지원)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난방비가 많이 올라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소득층은 더더욱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맞춰 저소득층을 위

lovingpine.com

 

정부양곡 할인구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정부양곡 할인구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정부에서는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정부양곡 할인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정부양곡 할인지원이란? 2. 정부양

lovingpine.com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신청방법 (lovingpine.com)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정부에서는 어린이들의 예방접종을 장려하고 있는데요.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가계부담을 경감하는데 기여하고, 예방접종률 향상을 통해 감염병

lovingpine.com

 

문화누리카드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문화누리카드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정부에서는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문화누리카드란? 2. 문화누리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