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산업센터/지식산업센터 임장기

의왕 지식산업센터 다녀왔습니다.

by 러송 2022.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이번 임장글은 의왕역 주변의 지식산업센터 임장글입니다.

 

대중교통으로 대략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먼저 더리브비즈온입니다.

 

이 곳은 2020년 12월 준공된 곳으로 지하 1층 ~ 지상 15층으로 건축되었습니다. 5층까지 드라이브인, 6층 ~ 9층 섹션오피스, 6층 ~ 11층 기숙사, 10층 ~ 15층 섹션오피스로 구성되어 있고 50% 이상 입주해있었습니다.

 

다음은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입니다.

 

이 곳은 2021년 7월 준공된 곳으로 지하 3층 ~ 지상 13층으로 건축되었습니다. 드라이브인 없이 섹션오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대부분이 비어있어 보이긴했지만 서서히 입주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왕 스마트시티퀀텀 부지입니다.

 

아직 딱히 지어진게 없어 사진이 별로 없네요

 

그래도 주변에 학교가 있고 의왕 스마트시티퀀텀이 지어질 곳에 아파트도 지어질 예정인 곳이라 완공되고 시간이 지나면 활성화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왕역을 기준으로 2군데의 지산을 가봤는데 도보로는 약 20~25분, 버스로 약 5분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되고 역이 가깝다고 보긴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의왕 더리브비즈원은 드라이브인이 갖춰져있어 수요가 있어보였고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드라이브인은 없지만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있어서 적정한 가격대라면 의왕 더리브비즈원이나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의 섹션오피스도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의왕 스마트시티퀀텀은 상대적으로 의왕역에 가깝고(도보 약 10분)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같이 지어지고 활성화된다면 광명의 G타워처럼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만, 초, 중, 고등학교가 바로 앞과 대각선이라 드라이브인에 오갈 차들이 조심해야하고 소음이 있다면(주말에 다녀서 소음 문제는 잘 모르겠네요) 민원이 들어올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