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식비 줄이는 4가지 방법 정리

by 러송 2023.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올라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비를 가장 아까운 돈이라 생각하고 식비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식비 줄이는 방법
식비 줄이는 방법

 

오늘은 식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식비 예산 잡아보기

먼저 각 가정의 식비 예산을 잡아보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식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외식 횟수를 줄이거나 냉장고 비우기(파먹기)를 통해 식비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이를 위해 한달에 얼마정도 식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계획을 정해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식비는 소득의 15% 정도가 적당하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2. 장보기 계획 잡기

식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한번 장볼 때가 정말 중요합니다.

 

무분별하게 싸다고 이것저것 사다보면 실제로 그 식재료를 활용하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식재료를 사고 어떤 요리를 해먹을지, 식재료별로 만들 수 있는 메뉴를 파악해서 필요한 식재료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간식 미리 챙겨서 나가기

외출하면 은근히 편의점이나 포장마차 등에서 간단한 간식류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수, 커피, 아이스크림, 초콜릿, 붕어빵, 핫도그 등 여러 간식들을 조금씩 담다보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나갑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텀블러를 활용해 물이나 커피를 담고, 미리 장봐놓았던 간식을 한두개 챙겨나오면 간식류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할인 상품권, 카드 활용하기

다음은 할인 상품권이나 카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마트 할인권, 외식 상품권 등을 미리 구매한다면 식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외식할인 또는 마트할인 등 식비 할인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식비를 10%는 줄일 수 있습니다.

 

 

5. 식비 사용금액 비교하기

식비를 줄이는 노력을 하셨다면 식비 줄이기 전후 사용금액을 비교해보아야 합니다.

 

식비가 얼마나 줄었는지 확인해보고 그에 맞추어 목표를 재조정하면서 더욱 우리 가정에 맞는 식비 예산을 짜면 됩니다.

 

만약 식비가 줄지 않았다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해서 식비 예산을 짜면 됩니다.

 

6. 마치며

오늘은 식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식비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식비를 관리한다면 효과를 볼 수 없고 힘들기만 합니다.

 

무조건 외식을 하지 않고 집밥만 먹겠다하면 초반에는 의욕이 넘치지만 나중에는 힘들어 금방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가정의 상황에 맞는 식비 예산을 짜고 할인 받을 수 있으면 할인 받고 예산 재조정을 하면서 식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여세 줄이는 3가지 방법 정리 (lovingpine.com)

 

증여세 줄이는 3가지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고 세금을 내야하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왜 내야하냐 안내거나 적게 내는 방법은 없냐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오늘은 증여세 줄이는 방

lovingpine.com

 

명절 KTX/SRT 기차표 예매 노하우, 유의사항 정리 (lovingpine.com)

 

명절 KTX/SRT 기차표 예매 노하우, 유의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매년 설날과 추석 때 서울이나 경기 지역에 거주하면서 지방이 고향이신 분들은 기차표 예매한다고 고생이 많습니다. 저 또한 기차표 예매한다고 예매일자에 많은 시도

lovingpine.com

 

알뜰교통카드 사용조건, 신청방법 완벽 정리 (lovingpine.com)

 

알뜰교통카드 사용조건, 신청방법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해 고물가 시대를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짠테크, 무지출챌린지 등을 통해 지출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

lovingpine.com

 

금 투자(금 테크) 6가지 방법 정리 (lovingpine.com)

 

금 투자(금 테크) 6가지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으로 돈을 번 후, 재테크 수단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합니다. 재테크를 한다하면 예적금, 주식, 코인 등을 보지만 금에 대해서도 관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