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창업도약패키지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by 러송 2023.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창업을 한 스타트업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자원이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에서는 창업하고 3년 ~ 7년된 창업 기업에 대해 지원해주는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창업도약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오늘은 창업도약패키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창업도약패키지란?

창업도약패키지란 도약기(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기업에 대해 사업화 자금 및 주관기관의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스케일업을 촉진하는 사업입니다.

 

 

2. 창업도약패키지 자격요건

먼저 지원대상입니다.

 

대상은 업력 3년 초과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창업기업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개선과제 및 방향, 성장전략, 대표자 및 직원 보유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합니다.

 

다음은 지원내용입니다.

 

지원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약기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증대 및 제품검증, 보강 등을 위한 사업화 자금 및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해줍니다.

 - 사업화 지원 : 사업모델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최대 3억원), 도약기 창업프로그램(후속투자 연계,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지원
 -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 사업화 지원 외에 추가적으로 협업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로그램(교육‧컨설팅, 투자연계, 국내외 판로, 공동사업화 등) 제공

 

 

3. 창업도약패키지 신청방법

신청은 창업지원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K-Startup 창업지원포털

 

K-Startup 창업지원포털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창업지원포털 창업지원사업 정보 통합·제공 및 온라인창업교육, 창업공간정보, 온라인법인설립 서비스 제공

www.k-startup.go.kr

 

아직 올해 모집공고는 안나온 상태입니다.

 

제출서류는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아래의 작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올해 내용이 바뀔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과제) 창업도약패키지 사업계획서 양식.zip
0.14MB
(대기업 협업과제) 창업도약패키지 사업계획서 양식.zip
6.53MB
2022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모집공고 사업계획서 작성 매뉴얼.pdf
1.24MB
(공통)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신청 매뉴얼.pdf
3.55MB
증빙서류 제출 양식.hwp
0.08MB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과(044-204-7644, 7648) 또는 창업진흥원 창업도약실(044-410-1863, 1869)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창업도약패키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한지 3년에서 7년이 되어 더 발전하고 싶지만 어떻게 스케일업을 해야할지 막막하거나 누군가에게 지원을 받고 싶을 때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좋을듯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바랍니다.

중소기업 퇴직연금(푸른씨앗)기금 제도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중소기업 퇴직연금(푸른씨앗)기금 제도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정부에서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근로자보다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상대적으로 퇴직

lovingpine.com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근로자에게 휴가란 산소같은 존재입니다. 휴가 때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지만 여행을 갈 수도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근로자에게 휴가비를

lovingpine.com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는 많은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lovingpine.com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lovingpine.com)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 취업이 어렵지만 우선적으로 기업에서 고용을 하기 꺼려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기업들의 고용장려를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 제도를 시행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