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by 러송 2022.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폐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면 폐렴이 생기는데 젊은 사람들에 비해 어르신들이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폐렴에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폐렴구균에 의한 균혈증이 발생할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일 경우 사망률은 80%에 이를 정도로 무서운 병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이란?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이란 65세 이상 어르신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여 질병 부담을 감소시키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2.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자격요건

먼저 지원대상입니다.

대상은 65세 이상(1957.12.31. 이전 출생자, 2022년 기준) 어르신 중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한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입니다. 만약 기존에 접종하셨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음은 지원내용입니다.

지원은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를 한번도 접종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소지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1회 접종할 수 있습니다.

 

 

3.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신청방법

다음은 신청기간 및 접종기관입니다.

신청기간은 상시신청이고 접종기관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 또는 지정의료기관에 방문이나 유선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지정의료기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kdca.go.kr)

 

예방접종도우미

백신잔량 안내 - 병의원명, 잔량 병의원명 잔량 백신 잔량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실제 보유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안전한 예방접종 실시를 위해 폐렴구균 백신 접종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

nip.kdca.go.kr


준비서류는 신분증이니 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전한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입니다.
- 건강상태가 좋은날 접종기관에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사전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예방접종 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아야 합니다.
-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께서는 백신 선택(다당 백신 또는 단백결합백신) 및 접종 시기 등에 대해 의사와 먼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할한 후 귀가합니다.
- 접종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접종당일 음주나 지나친 운동, 샤워는 금하고, 반나절 이상 안정을 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자격에 해당하신다면 반드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신청방법 (lovingpine.com)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정부에서는 어린이들의 예방접종을 장려하고 있는데요.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가계부담을 경감하는데 기여하고, 예방접종률 향상을 통해 감염병

lovingpine.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자격, 신청방법 (lovingpine.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자격,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국민들이 스스로 배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원을 해주는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

lovingpine.com

 

알뜰교통카드 사용조건, 신청방법 완벽 정리 (lovingpine.com)

 

알뜰교통카드 사용조건, 신청방법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해 고물가 시대를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짠테크, 무지출챌린지 등을 통해 지출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