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방법

by 러송 2022.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에 들어섰다할만큼 안좋은 상태입니다.

 

부동산의 가격에 따라 한 세대의 재산비중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이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부동산 실거래가

 

이번 글은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여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정확하고 대표적인 사이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입니다.

 

매매 실거래 공개대상은 2006년 1월부터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상업·업무용, 공장·창고 등 부동산 및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월세 실거래 공개대상은 2021년 6부터 임대차계약 신고를 한 서울지역(시범공개지역으로 추후 확대 예정)주택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및 2011년 1월부터 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2. 실거래가 조회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확인을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molit.go.kr)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여기서 조회하려는 주택 또는 상가 등을 선택합니다.

조회 선택
조회 선택

 

대표적으로 아파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파트 선택
아파트 선택

 

좌측의 조회할 연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선택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대치동 은마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대치동 은마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대치동 은마아파트 실거래가 조회2
대치동 은마아파트 실거래가 조회2

 

매매 뿐만아니라 전월세 거래내역도 확인할 수 있고 차트로 보거나 인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월세 거래내역 조회
전월세 거래내역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매매거래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면 전용면적, 계약일, 해제여부, 해제사유 발생일, 거래금액, 층, 거래유형, 중개사소재지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층, 계약일, 계약기간, 보증금, 월세, 계약구분, 갱신요구권 사용여부, 종전계약보증금, 종전계약월세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언제 어떤 금액으로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 vs 디딤돌대출 비교 분석 (lovingpine.com)

 

보금자리론 vs 디딤돌대출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이번 글은 실수요자가 활용하기 좋은 정부자금 대출인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에 대해 비교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보금자리론입니다. 보금자리론의 신청자격은

lovingpine.com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정의, 임대료 계산방법 정리(feat. 고덕강일 3단지 사전예약) (lovingpine.com)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정의, 임대료 계산방법 정리(feat. 고덕강일 3단지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집값때문에 매매를 할지, 전세나 월세를 살지에 대한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집값을 잡기위해 많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집값

lovingpine.com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및 보는 방법 정리 (lovingpine.com)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및 보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전세사기 등 부동산 문제가 많습니다. 이럴때 전세든 매매든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게 바로 부동산 등기부등본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및 보는

lovingpine.com

 

2023년 표준지 및 표준주택 공시가격 하락 내용 정리 (lovingpine.com)

 

2023년 표준지 및 표준주택 공시가격 하락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공시지가가 많이 상승하여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가 많이 올랐습니다. 이에 정부에서 2020년 수준으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완화하기 위해 공시가격을 낮추겠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