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산업센터/지식산업센터란?

지식산업센터 임장하는 법 9가지 완벽정리

by 러송 2022.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관심도가 최근에 많이 늘었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하려거나 실입주를 하기 위해서는 임장이 필수인데요.

 

오늘은 지식산업센터 임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지식산업센터란?

지식산업센터란 과거 아파트형 공장이었다가 현재 명칭이 바뀌었고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거나 벤처기업 등이 입주할 수 잇는 다층형 집합건축물을 말합니다.

 

 

2. 지식산업센터 임장하는 9가지 방법

1) 방문할 지식산업센터를 정하자

우선 다음, 네이버 부동산이나 지도를 통해 어디를 방문할지 정해야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주변에 또다른 지식산업센터의 위치를 파악하고 동선을 파악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2) 시세를 확인하자

다음,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매매나 월세 시세를 확인해두면 많이 공부가 됩니다. 물론 현장에 가서 부동산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미리 시세를 확인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3) 교통편을 확인하자

지식산업센터의 위치가 어딘지 교통편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출퇴근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지하철, 버스 등 교통편이 매우 중요하다 생각하게 될 것이고 이는 수요와 관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주변 상가를 확인하자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해보면 1층, 2층은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상가인 곳이 많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외에 주변에 상가가 많은지, 평일과 주말에 차이가 있겠지만 얼마나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주말에 영업을 하는지를 파악해보면 수요가 많을지 적을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층별 현황판을 확인하자

1층이나 지하, 엘리베이터 안에 층별 현황판이 붙어있습니다.(없는 곳도 있습니다.) 입주 현황 및 누가 입주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는 수요 파악에 대략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6) 엘리베이터 개수 및 복도를 확인하자

엘리베이터 수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출퇴근이나 점심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데 엘리베이터가 적으면 그만큼 불편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복도는 넓을 수록 좋은데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화물엘리베이터에서 물건을 옮겨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복도가 좁으면 불편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7) 주차장을 확인하자

주차 공간, 진입로 상태, 주차 너비를 확인해야합니다. 넓을수록 좋은 것이고 그만큼 수요도 늘어날 것입니다.

 

8) 인테리어 현황을 확인하자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현황을 확인해서 얼마나 많은 곳에서 인테리어를 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분양을 받아 입주를 하게되면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도 있고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아무래도 인테리어를 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9)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의욕이 넘치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비슷비슷한 지식산업센터를 보는 것에 의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를 투자하거나 입주하는데 드는 비용이 한두푼 드는 것도 아니고 이왕이면 조금더 좋은 곳을 저렴하게 하는게 좋으므로 많이 알아보고 잘 둘러보는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차로 갈때도 있고 대중교통으로 갈때도 있는데 여행하러 다닌다고 생각하고 주변 맛집도 찾아보고 공원, 아파트 등 시설들도 보면서 돌아다닙니다. 그러면서 마음가짐을 다시 잡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지식산업센터의 임장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지식산업센터 임장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도 많을텐데요. 저 또한 처음 임장했을 때와 지금 임장했을 때의 질이 다른 것을 많이 느낍니다.

 

지식산업센터를 임장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인가? (lovingpine.com)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이번 글은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존 임장기 보다 이 글을 먼저 썼어야했는데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lovingpine.com

 

지식산업센터 관련 용어 정리 (lovingpine.com)

 

지식산업센터 관련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 악화로 지식산업센터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미래를 위해 꾸준한 공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지식산업센터 용어에 대해 알아보

lovingpine.com

 

지식산업센터 거래방법 (lovingpine.com)

 

지식산업센터 거래방법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이번 글은 지식산업센터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글을 읽기 전 앞서 작성한 글들을 읽어보시면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조금더 알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lovingpine.com

 

대출 관련 금리용어 정리(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lovingpine.com)

 

대출 관련 금리용어 정리(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안녕하세요 러송입니다. 대출을 알아보면 금리를 낮게 받아야 내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금리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출이 산정되는 금리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대출금리 산정

lovingpine.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